수사 업무

본사의 수사팀은 최소 10 여년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수사팀으로 경제범죄 수사 및 미국으로 도주한 범인 송환에 주력하고 있고 많은 언론보도와 방송을 통해 이미 알고 계시듯시 유일하게 검증된 송환 실적을 보유한 에이젠시 입니다.  


그 외에도 각 전문 분야별 수사팀이 조직되어 있으며 미국 전지역을 비롯 전 세계의 거의 모든 국가에 네트 웍과 정보망 구성으로 지역이나 분야의 제한없이 한곳에서 모든 조사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One 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저희가 서비스하는 주 업무의 일부입니다.
그 외의 업무는 이 메일이나 전화로 상담해 주십시오.

◈ 범인 송환 (International Fugitive)

◈ 경제범죄 - 금융사기, 횡령, 크레딧 카드 사기,
◈ 신원조회 - 학력, 신용, 범죄 기록 조회, 재산, 법정기록 등,
◈ 신분도용 범죄 
◈ 소재조사 - 가족, 입양자녀, 상속자, 친구 등 그리운 사람. 증인, 채무자 등
◈ 보험사기 
◈ 각종 정보 
◈ 과학수사 (forensic Investigations) - D N A 등 과학적인 첨단 법의학 조사를 통한
                                                              친자확인, 신뢰조사, 증거 확보 및 증명 등
◈ 전세계 네트웍 (Worldwide Network) - 러시아에서 아프리카에 이르기 까지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




 범인 송환

 경제사범 강xx 체포 



    거액의 부도수표 남발 및 사기혐의로 인터폴(국제경찰)에 추적을 받아오던 xx 마트(Mart) 대표 강xx씨가 99년7월 26일 밤 10시30분(현지시간) 은신처인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시 소재 한 나이트 클럽에서 사립탐정, 휴스톤 경찰, 헤리스 카운티 보안관 및 이민국 특별수사관들로 구성된 합동 수사팀에 의해 체포됐다. 
    지난 8월25일 대한항공편으로 한국에 인도, 수감 조사중인 강xx (42.)은 경기도 용인시 소재 xx 마트(Mart)를 운영하면서 (주)롯데 햄.우유 등에 고의로 21회에 걸쳐 15억4천4백만원의 부도수표를 남발한 후 97년2월10일 대한항공편으로 미국 로스엔젤레스로 도주한후, 뉴욕주 플러싱시, 캘리포니아주 샌호세 시 등지로 피신해가며 추적을 따돌려 오면서 한때 인척이 있는 네덜란드로 도피를 시도하려했으며 수개월 전부터 휴스톤시 소재 한 아파트에서  은신해 왔다. 강씨는 휴스톤으로 은신처를 옮긴 후 S 나이트 클럽에서 콧수염을 기르고 임모씨란 이름으로 신분을 위장, 밴드로 일해오다 이날 출근 직후 이민국 합동수사팀에 의해 체포됐다.

    피해자인 (주)롯데 햄.우유는 피의자 강xx이 도피한 후 미국인 경영 사설탐정소에 행방추적을 의뢰했으나 진전이 없자 지난해부터 시카고지역에 소재한 경제범죄 및 범인추적 전문 강효흔공인탐정소에 재수사를 의뢰했었다.
    이 사건을 의뢰 받은 강효흔 공인탐정은 그 동안 수시로 주거지를 이전하는 피의자를 1년간의 끈질긴 추적 끝에 지난달 소재를 확인하고 감시를 해오면서 시카고 총영사관에 통보, 휴스턴 이민국 및 인터폴에 피의자 강xx의 송환을 위한 필요한 법적절차를 밟아왔으며 이날 시카고 총영사관의 요청을 받은 이민국 수사팀에 의해 강씨를 체포하게됐다.  체포된 강씨는 연방이민법정의 추방심의 청문회를 거쳐 8월23일 한국에서 파송된 인터폴 호송관들에게 신병이 인도됐다.                                                                        
      부도재벌의 해외도피 재산 폭로

 시카고 송환 케이스  


 효성인포메이션 박xx 송환

지난 98년 1월 미국으로 도피했다 9월1일 시카고에서 체포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전 경리과장 박xx(43세)가  9월 29일 새벽 1시 대한항공편으로 한국으로 송환 됐다 .
피의자 박씨는 체포직후 정치적인 이유등을 들어 보석을 신청했으나 보석금이 미화 500 만 달러로 결정된바 있다.
박씨는 경리과장으로 근무중  97년7월 부터 98년 1월까지 약속어음 발행업무를 담당하면서 회사명 의 약속어음을 위조한후, 은행에 할인하는 수법과  발행한 어음을 보증 하는 수법을 이용하는등 유가증권 1천1백39억을 위조하고 지난 98년 1월29일  일본을 경유,  미국  LA 로 입국한후 인터폴의 추적을 받아오자  최근 시카고로  도피, 북부 서버브인 스코키시의  한 아파트에 은거해 오다 시카고 총영사관의 요청으로 이날 체포됐다.
한편 함께 미국으로 도피했던 공범 권xx(42세)은 수사가 시작되자 홍콩을 거쳐 중국으로 도피했다 지난 6월 심양시에서 검거된바 있다.

 윤xx. 염xx 부부 송환

12억원의 부정수표를  발급하고 96년 미국으로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윤xx(48세.남). 염xx(52세.여) 부부가  98년 7월26일 오전 시카고 서부에 인접한 한 도시의 프리마켓(Flea Market)에서 시카고 총영사관의 요청을 받은 이민국 수사관들에 의해 체포, 추방청문회를 거쳐 8월 4 일 시카고 오헤어 공항을 출발 한국 관계기관에 송환됐다 
윤.염부부는 지난 95년 8월25부터 96년 1월 13일까지 4개월여 동안 54회에 걸처 11 억  8700만원의 부정수표를 발급하고 일본을 경유 96년 1월14일 시카고 로 입국, 인디아나주에 은거해왔다.


   한.미 범인인도 협정 체결


 1998년 6월9일 김대중 대통령과 빌 클린턴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양국간 범인인도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정은 한국 국회에서 이미 비준됐으며 미국 의회의 비준을 거처 99년 12월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경제사범 송환 실적


유력 일간지들은 이 사건을 강효흔탐정의 
인터뷰와 함께 머릿기사로 크게 보도했다.

         91년 3월 대성그룹 사건   참조 <언론보도>


      한미최초 범인인도사건
      91년 10대 뉴스로 선정 
      주간매경서추적기연재 
      "구름속구만리"추적기출간




    97년11월 한일병원 사건 


      한일병원  감사패수여 
    MBC TV 방송 보도 

    99년 8월 (주)롯데 햄.우유 사건


      롯데 감사패수여

     그외 대규모 경제사건 다수 
      
    한국 유일의 해외도피범 송환 실적 기관 




본사의 대표 강효흔 공인탐정은 90년 대성그룹의 거액의 공금을 사취한 후 미국으로 도주한 피의자를 색출하고 91년3월 체포된 피의자를 한국정부에 신병인도토록 주선, 한.미간 범인인도 협정이 없는 상황에서 최초로 범인인도를 실현하는데 공헌했으며, 한일병원 상대 부동산 사기 피의자, (주)롯데 햄.우유등을 상대로 한 수십억대의 부도 및 사기혐의 피의자를 송환하는 등 한국 유일의 범인송환 전문 탐정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으며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대성그룹에서 수여한 감사장 

한일병원에서 수여한 감사장

 

(주)롯데에서 수여한 감사장


미국 경찰 명예의 전당으로부터
수여받은 애국 메달증

  
  대성그룹 사건 
대성그룹의 직원이었던 범인은 시티뱅크 서울지점에서 자신이 근무하던 대성그룹의 이름으로 거액을 부정대출, 사취한 후, 90년 3월 25일 싱가폴, 도쿄을 경유, 센프란시스코 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도주한후 일리노이주 피오리아를  거쳐 로스엔젤레스에 은신생활을해오다 대성그룹의 의뢰를 받은 강효흔씨의 추적끝에  91년 3월 14일  로스엘젤레스 경찰 및 이민국합동수사반에 체포, 3월 22일 한국에 신병이 인도됐다.
이 사건은 한국 역사의 전환점을 남긴 2가지 큰 의미와 기록을 남겼다.
1. 사법사상 해외 체류자에 대한 첫 구속영장 발급.
2. 한.미간 첫 범인 인도

이 사건은 91년도 한국 언론이 선정한 10대 뉴스로 선정될 많큼 획기적인 사건 이었다.
이 사건이 계기가 되어 현재  1백여명이 넘는 해외도주 경제범들이 속속 체포, 인도되는 발판이 되었다.
당시 한.미 간에는 범인인도협정이 없는 상황으로 양국이  서로 인터폴에  협조요청만 하고 도와주기만을 기다리던 사법시스템의 현실에서  외국 수사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국의 경찰 시스템은 보다  강력하고 세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제화 경찰이 되었다.
또 한편으로 해외 체류자에 대해 사법권을 포기했던 당시의 현실에서 한탕하고 해외로  도주한 후 공소시효 기간동안 만  해외 휴가(?)를 즐기면 돈과 자유가 생긴다는 한탕주의 기회자들에게 철퇴를 가한 사건이었다.
이 사건 후 당시 치안국은 미국의 사법제도를 본받아 해외로 도주한 기간을 공소시효  기간에서 제외하자는  건의안을 제출,  97년 국회를 거쳐 입법화됐다.

 ◈  한일병원 사건
이미 소유권이 이전됐거나 싯가 이상으로 근저당된 자신의 경남 사천시 소재 부지를  진주 한일병원의 제2병원 부지로 팔기로 하고 거액의 계약금과 중도금을 챙겨 96년 3월 10일  미국으로 도주한 피의자  정xx(xx정비 대표)은 로스엔젤레스를 거쳐 뉴저지주  포트리 시에 은신해 오다  한일병원측의 의뢰를 받은 탐정 강효흔의  끈질긴 추적 끝에  97년 10월 17일 한국 인터폴의  요청을 받은 뉴저지 이민국 수사관들에 의해 체포,  97년 11월 1일 한국에 인도됐다.        참조 <사건일지>       

 ◈  (주)롯데 햄.우유 사건


거액의 부도수표 남발 및 사기혐의로 인터폴(국제경찰)에 추적을 받아오던 XX마트(Mart) 대표 강xx씨가 99년8월 25일 한국 정부 관할기관에 인도됐다 
강xx 42. 57년2일11일생)은 경기도 용인시 소재 마트(Mart)를 운영하면서 (주)롯데 햄.우유 등에 고의로 21회에 걸쳐 15억4천4백만원의 부도수표 및 약속어음등 총 54억원의 부채를 지고  97년 2월1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로 도주한후, 뉴욕주 플러싱시, 캘리포니아주 샌호세 시 등지로 피신해가며 추적을 따돌려 오면서 휴스톤시 소재 한 아파트에서  은신해 왔다.
강씨는 휴스톤으로 은신처를 옮긴 후 S 나이트 클럽에서 콧수염을 기르고 임모씨란 이름으로 신분을 위장, 밴드로 일해오다 이날 출근 직후 이민국.탐정 합동수사팀에 의해 체포됐다.
피해자인 (주)롯데 햄.우유는 피의자 강씨가 도피한 후 미국인 경영 사설탐정소에 행방추적을 의뢰했으나 진전이 없자 경제범죄 및 범인추적 전문 강효흔공인탐정소에 재수사를 의뢰했었다.
이 사건을 의뢰 받은 강효흔 공인탐정은 그 동안 수시로 주거지를 이전하는 피의자를 1년간의 끈질긴 추적 끝에 소재를 확인하고 시카고 총영사관에 통보, 시카고 총영사관의 요청을 받은 이민국 수사팀에 의해 강씨를 체포하게됐다. 
체포된 강씨는 연방이민법정의 추방심의청문회를 거쳐 8월23일 한국에서 파송된 인터폴 호송관들에게 신병이 인도됐다.

   그외의 사건

  • 그외에도 수많은 사건이 강효흔 탐정에 의해  해결 또는 추진 중이나 의뢰인의  요청에  의해 공개 할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 모든 사건은 미국 사설수사기관 법에 의해 비밀이 절대 보장되며 모든 정보는 의뢰인을  통해서만 전달, 공개 될 수 있습니다.
 

    문의 : 공인탐정   강 효 흔
    전화 : 미국  224-788-0909 
 
미국의 강효흔 탐정님과 직접상담하실수 있습니다.  직접 상담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저녁 7시 이후 ~ 다음날낮 12시 입니다.



http://koreandetective.com/home/?pi.9.11         
1
Copyright (c) Intersea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