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관리자

10년간의 간절한 기다림, 그리고 만남

고모네 가족은 20년 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그 후 10년 간 자주는 아니었지만 가끔 전화로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연락의 끈을 놓지 않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제가 12살 때 미국의 고모 댁에 몇 개월 머물다가 온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제 인생에 있어서 가장 강렬하고도 다시 한번 돌아가고 싶은 기억이 되었습니다. 

근데 제가 한국으로 돌아온 후 몇 년 지나지 않아 고모네 집에 원인 모를 불이 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집을 다시 지어야 한다는 소식을 들은 것을 마지막으로 고모네와 연락이 끊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때 이후로 10년간 저와 저희 가족에게는 답답함과 고통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모를 찾기 위해 정말 모든 방안을 다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한인회, 대사관, 심지어 무식하게 무작정 페이스 북으로 검색해서 날밤을 세기도 일쑤였습니다. 

저로서는 인터넷으로 온 세상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이 첨단 세상에서 가족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은 정말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구글 포털 사이트를 검색하던 중 ‘강효흔 공인탐정’님의 사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의뢰하였습니다. 

제가 의뢰를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저희 아빠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저의 아빠와 엄마는 고모네와 소식이 끊길 때 쯤 이혼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아빠 혼자 떨어져 살아오셨고 명절 때도 어디 가실 데 없이 혼자 외롭게 보내시는 모습이 너무 안쓰러워 보였습니다. 사실 아빠에게 남은 가족은 고모네밖에 없었기 때문에 아빠에게는 고모네와 연락이 끊긴 것이 정말 고아가 된 것이나 다름없었을 것입니다. 

그 어떤 방법으로도 찾을 수 없었던 고모네는 의뢰한 지 몇 주 지나지 않아 강효흔 공인 탐정님 덕분에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반전이었던 것은 고모네는 살던 곳에 그대로 살고 계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이 가까운 곳도 아니고 직접 가서 탐문해보지 않았던 이상 평생 찾을 수 없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더욱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저희 아빠의 인생이 달라졌습니다. 그 전보다 표정이 훨씬 밝아지셨고 이제 더 이상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그 전보다 훨씬 자신감 있어지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마음이 가벼워지네요.

정말 다시 한번 더 감사 드리며 지금도 가족과 연락이 되지 않는 모든 이산가족들이 하루 빨리 가족과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2/18/2017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년 만에 목소리.....꿈만 같았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희 언니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언니의 생사도 알 길이 없던 상황에서 어딘가에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나 기뻤고, 선생님 덕분에 기대에 찬 마음으로 오늘 언니의 목소리를 들을 수...

희미한 기억 속에만 있던 언니를 50년 만에 만났습니다!!!

저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50대후반 여성입니다. 저희 어머님은 일제시대에 태어나 일본에서 어린시절을 보내었고, 철이 없었던 10대에 정략결혼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일찍 결혼하지 않으면 위안부로 끌려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었던...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