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생각쟁이 2001년 6월호
미국 최고의 공인탐정 강 효흔
"쨍이 탐정 ! 강효흔의 정체를 밝혀라 !"
백년 뒤의 위인, 오늘 만난다 ! 21세기는 한우물을 파는 사람, 프로 정신이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쟁이', 즉 전문가의 시대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고집스럽게 해서 성공하는 사람이 바로 쟁이다. 쟁이로 성공한 사람들은 저마다 '창의력'이란 비장의 무기를 갖고 있다. 새로운 생각(창의성)을 할 줄 아는 사람, 남들과는 다른 생각(개성)을 할 줄 아는 사람, 가슴으로 생각(사랑)하는 사람이어야 21세기의 주역이 될 수 있다. <생각쟁이>에서 다루는 인물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 위대한 인물이 아닌 살아 있는 동안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해서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다. <이은희 기자>
월간 싸비 2001년 5월호
한국 경제사범 쫒는 미국공인탐정 브루스 강이 확인 한
한국재벌들의 호화판 행각과 김우중 회장 미국 체류설 추적
수백만달러를 호가하는 미국 LA 의 호화저택들. 이중 줄잡아 5백채(시가로 최소 5억달러)는 한국재벌의 소유라는데 별장 내부까지 직접 들어갔던 강효흔 탐정으로부터 기업총수 및 그 현지처들의 호화사치 행각, 경제사범들의 도피수법, 김우중회;장의 미국체류성 가능성 등을 취재했다.
전자식 커튼으로 철저하게 가려진 B 그룹 현지처의 별장,
인터폴에 수배된 경제사범 중 빈털털이는 없다. <최철호 기자>
월간 수사연구 2001년 4월호
특집 : 사설탐정의 시대는 올 것인가 ?.
외국의 사설탐정제도의 활용 사례와 법적 고찰
'월간 수사연구'지는 경찰 및 검찰 등 수사기관 및 수사관들을 위한 전문 월간지로 4월호를 통해 사설탐정 시대에 대한 특집으로 강효흔 탐정의 '외국의 탐정제도의 활용 사례와 법적 고찰' 이란 연구 논문을 특집으로 실었다.
강 탐정은 이 연구 논문을 통해 외국의 탐정제도, 탐정의 권한, 탐정의 보조장치, 탐정의 자격요건, 탐정의 분야 및 활동, 탐정의 활약상, 미국의 탐정 제도를 철저히 분석 소개했다.
기사 분야 : 인사 등록 일자 : 2001/03/21(수) 16:32
[인물동정]강효흔 재미 공인탐정
◇강효흔(姜孝欣)재미 공인탐정은 24, 25일 서울 마포 한국능률연수원, 27일 경기대에서 '재미 공인 탐정이 되는 법' 등을 주제로 무료 특강을 연다.
Comments